algorithm
더블릿|dovelet - 2번째 계단 - 점수 맞추기/beat
블루건
2016. 7. 30. 13:40
프로그램 명: beat
제한시간: 1 초
수퍼볼 선데이날이다. 전반전이 끝난 후 막간을 이용해서 지역 해커는 게임의 스코어를 맞추는 게임을 제안했다.
즉 두 팀의 점수의 합 과 차가 주어질 때 , 두 팀의 점수를 알아내는 것이다.
입력
두 개의 수 s , d 가 입력으로 주어진다. s 는 합이고 , d 는 차( 큰수 - 작은수)이다.
출력
각 테스트 데이터당 두 팀의 점수를 큰 수 , 작은 수 순으로 출력한다. 가능하지 않는 경우에는 impossible 을 출력한다. 점수는 음수가 될 수 없다.
입출력 예
입력 40 20 출력 30 10 입력 20 40 출력 impossible
출처:Waterloo local 2005.02.05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|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) { int s, d, a, b; cin >> s >> d; if ((s + d) % 2 != 0 || (s - d) % 2 != 0 || s - d < 0) { cout << "impossible"; } else { a = (s + d) / 2; b = (s - d) / 2; cout << a << " " << b; } return 0; } | cs |